세무직가산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블루스피커 조회 4회 작성일 2022-01-17 08:33:43 댓글 0

본문

[현직공무원]직렬Q&A/2021년 합격전략/현직3년차 세무직 공무원의 지극히 주관적인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쭈미입니다

오늘은 세무직Q\u0026A를 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세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

세무직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말단 공무원의 지극히 주관적인 답변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아! 그리고 참고로 저는 국세가 아닌 지방세공무원이랍니다‍♀️

타임라인
0:00 시작
1:19 지원동기
1:47 일행vs세무직 장단점 비교
3:17 분위기? 성비?
4:19 비전공자 적응에 대하여
5:36 비전공자 면접 불이익?
6:25 야근? 워라밸?
7:21 내가 받은 면접질문
7:38 세무직 합격전략 (내가 생각하는)
10:33 오지라퍼의 한마디

#공시생 #세무직 #공무원
이립시Eripsi : 시험이 얼마 안남아서 싱숭생숭하고 불안한 기분이 들었었는데 쭈미님 영상 보고서 조금 진정이 됐어요~! 비전공자라 걱정이 됐는데 ㅎㅎ 쭈미님 말대로 케바케니까 제가 열심히 하고 또 적응하면 될 것 같아요! 꼭 합격해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지영 : 마지막 오지라퍼의 한마디라눀ㅋㅋㅋㅋㅋ 너무 웃기셔요! 국가직 치기 전에 쭈미님 유튜브 보고 도움 많이 됐는데 덕분에 시간 세이브 잘 돼서 좋은 점수 받았어요! 감사합니다❤️❤️
링블 : 새댓글로 질문 남깁니다! 세법, 회계 공부법도 존버하고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11월부터 공시생활을 준비했지만 2월까지 지방에 있는 작은 학원을 잠깐 다녔었고 본격적으로 인강을 준비하는 시점입니다!
1. 연도별 기출 대략 몇개년치 뽑아서 푸셨나요?? 여러 직렬 다 푸셨다고 하셨는데 7급시험도 푸셨나요?
2. 연도별기출 3개 제본 떠서 풀었다고 말씀하셨는데 언제쯤 제본뜨고 풀면되는지 궁금합니다! 쭈미님께서 한국사 같은 경우는 기본강의를 들으면서 단원별과 연도별을 각각 다른 목적으로 보셨다고 하셨는데 다른 영상에서는 요약노트 끝난 후 실전처럼 풀 수 있는 용도로 제본 뜬 걸로 알고있어서요!
그리고 해설이나 답안지는 같이 묶어서 제본뜨신건가요? 아니면 해설지는 하나만 제본 뜨신건가요? 마지막으로 연도를 기준으로 직렬별 제본을 뜨신거죠?(질문왕이네요 죄송합니다ㅠㅠ)
3. 영어 공부법에서 독해 파트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구문독해 강의는 안듣고 바로 독해문제집 푸신건가요? 문제집은 뭐 푸셨나용? 독해가 약해서요ㅠㅠㅠ 문장을 모르면 노트에 옮겨 적으셨다고 하셨는데 단어 모르는 것과 무관하게 문장해석을 모를 때를 말씀하신건가요?
4. 한국사 강의 들으시면서 연도별 기출 보실 때, 몇 개년 정도를 배운 부분 보신건가요?
5. 단원별 기출은 기본서에 수록된 문제를 말씀하신건가요? 따로 판매하는 기출문제집을 말씀하시는건가요?
6. 손진숙 900제도 모르는 부분 발췌해서 들으신건가요??
7. 요약노트는 단원별 문제 3회독부터 하는거죠?
8. 기출 3회독 돌리실 때 단원별이나 연도별 해설은 문장하나씩 비교해가면서 꼼꼼하게 다 보신건가요? 아니면 문장자체가 왜 틀렸는지, 이해안가는 지문 위주로 해설보신건가요?
9.(세법 고민) 쭈미님께서 모든 과목을 한 번에 공부하는 것 보다는 과목을 늘려가며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말씀하신 영상을 봤습니다! 그래서 회계만 기본서 1회독이 끝났는데요! 세법을 하나도 모르는 시점에서 2022 기본강의를 7월까지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많이 남아 걱정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지금 듣는다면 개정전 2021 기본서 내용과 2022 개정강의를 들을 때 내용이 혼돈이 있을까 걱정됩니다.
7월 개강 전까지 전체적인 흐름 위주로 2021 기본 강의 먼저 듣는 것이 좋을지, 회계공부에 집중하고 2022 개강 때 (7월) 듣는 것이 좋을지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2021 강의 듣고 2022 강의 또 듣는건 어리석은 짓이죠?ㅠㅠ 쭈미님께서 강의는 최소화하라고 강조많이 해주셨는데도 불구하고 회계과목도 개정이 매년마다 많이 바뀌어서 ‘2022년 기본강의를 또 들어야하나’ 하는 어리석은 생각을...가져버렸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것은 좋아요와 영상 시청 뿐이네요ㅠㅠㅠ 영원한 애청자가 되겠습니다
7 GMW : 세무직을 준비하고 있진 않지만 유익한 영상 늘 감사합니다! :D
본인 bonin : 영상보기전에 일행으로 접수해버렷는데 세무직도 정말 괜찮은 직렬인거같아요!!

2022년 9급공무원 과목개편 이후 벌어질 3가지 사건 예언해드립니다|9급 과목개편|99초 이슈체크|에듀윌 공무원

에듀윌 공무원 구독하기 ▶ http://eduwill.kr/4t6F
2022년 9급 공무원 합격 가즈아 ▶ http://eduwill.kr/QNGF

00:00 인트로
00:49 1. 전체 지원자 감소
02:09 2. 일반행정직 지원자 증가
03:40 3. 세무직, 고용노동직 지원자 감소

2022년이 되면 9급공무원 필기과목이 개편되면
모든 직렬이 5개 과목 필수과목으로 지정됩니다!
과연 2022년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9급공무원 #필기과목개편 #공무원합격
에듀윌 공무원 : 00:00​ 인트로
00:49​ 1. 전체 지원자 감소
02:09​ 2. 일반행정직 지원자 증가
03:40​ 3. 세무직, 고용노동직 지원자 감소
경찰공무원 : 경찰 세무회계 경력채용에 대한 영상도 제발 제작해서 사람들에게 널리 홍보 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공알- 공무원이 알고싶다. KCSTV : 저는 2013년도에 사회과목으로 합격해서 수혜를 봤지만 앞으로는 또 달라지겠네요.
또 다른 전략을 짜야하는 시즌이 다시오네요.
사회, 행정학테크로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이제 사라지겠네요.
름흠 : 영어국사국어 해서 경찰+ 소방 +해경 +교정 응시하는 사람들 진짜 많았음. 영어국사 엄청 잘하는 일반행정계열들도 경찰필기붙는 경우도 많았고. 특히 해경은 거의 90~95%가 육경준비생들
이적하자손흥민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ㅎㅎ

2022 국가직 9급 채용인원 변화가 큰 직렬에 대한 견해. 올해 예상. 붙을 만한 직렬 추천.

#2022국가직 #공무원합격 #관세직공무원

2022 국가직 예상. 지금 준비한다면 추천하는 직렬

해도 안되는 직렬이 있고, 하면 되는 직렬이 있다.

올해는 처음으로 고교과목 폐지, 직렬별 선택과목을 치르는 해.


1. 우정직

올해 채용인원을 보고 가장 눈에 띈 직렬 : 우정직
작년보다 3배 늘었고 500명 넘는 숫자는 굉장히 많이 뽑게 느껴진다

하지만 세무직 정도로 수월할 거라는 희망을 갖는 건 오산.
원래 5~600명대 뽑다가 작년이 3분의 1로 줄었다가 올해 다시 돌아온 것뿐.

계속 줄어들 거라고 예상했는데 채용인원을 원상태로 회복한 건 특별한 변화라고 생각.

2. 직업상담직

채용인원이 많이 줄었다고 생각이 들 것 같다.
하지만 작년이 워낙 말도 안되게 합격선이 낮았기 때문에
올해 적당히 올라갈 거라 생각하고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했다면 올해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

3. 세무직

세무직도 많이 줄었다고 느껴질 수 있으나
원래 작년에 800명대 채용인원을 공표했다가 원서접수 직전에 1000명 이상으로 늘린 것.
800명대는 근래 보통 뽑던 정도라 그다지 긴장할 변화는 아니라고 생각.

4. 출입국관리직, 관세직

채용인원이 줄 거를 예상 못했다면 출관직 관세직에 대한 이해도가 없는 분들이라고 생각.
막연한 환상만 가지고 있는 분들.
당연히 컷이 지금도 높은데 더 올라갈 거라고 생각.
관세직은 9급도 관세사 자격증 있는 수험생이 한두명 정도 있는 추세임을 염두.
안해보고 후회할 것 같다면 말리지 않는다. 올해까지 최선을 다해보고
내년도 그다지 채용인원이 나아질 거라고는 생각 안하기 때문에 올해 떨어지면 객관적으로 내년은 직렬을 옮기도록.


나머지 직렬들은 특이사항 없이 평년과 비슷할 것.
채용인원이 쪼금 늘고 줄고 차이는 있지만 그게 평년보다 그렇게 어려워지거나 쉬워지거나 하는 영향은 없다고 생각. 다른 직렬이 어떠한지 궁금하시다면 저의 지난 영상을 찾아보시거나 제 책을 구매하세요!



만약 지금 공시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제가 어떤 직렬을 추천하는지.
마약수사직, 세무직, 철도경찰직, 직업상담직, 보호직, 교정직

해도 안되는 직렬이 있고, 하면 되는 직렬이 있다.
위의 직렬은 하면 되는 직렬들이다.

요거보다 쪼금 높은 직렬은
검찰직, 고용노동부 이 2가지.
고용노동부는 직업상담사 2급을 따면 가산점이 되어서 이것도 하면 되는 직렬이다.

제가 언급하지 않은 나머지는 좀 높고 어렵다. (기술직 제외)

일반행정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런 분들은 경찰청, 우정직 정도를 지원하고 안되면 지방직을 보면 된다.


형법, 형소법을 공부하는 경우 선택권이
검찰, 마약수사직, 철도경찰직 이렇게 되는데
다 남초 직렬이다.
검찰직이 많이 뽑아서 형법, 형소법 공부하는 많은 분들이
당연히 검찰직에 기회가 있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실제로 마약수사직, 철도경찰직 합격선이 훨씬 훨씬 낮다. 항상 그렇다.
(다만 철도경찰은 실기시험이 있음을 참고.)

형법, 형소법을 공부한 이상
마약수사직에 겁을 먹기에는 검찰직 업무 강도도 만만치 않을 거라고 생각
미스터조이 : 22년 첫 시작 또는 지원전략을 알게해주는 넘 좋은 영상이네요
JD : 선생님 국가직 7급에 관심있는데 부처별 업무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어디서 알수 있을까요? 저는 기계직쪽에 관심이 있습니다ㅎㅎ
도미니모 : 늘 정보 감사합니다요~
Whatrudoin : 사랑언니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너무 유익해요ㅠㅠ!! 근데 혹시 기술직 제외하신 이유는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이지원 : 감사합니다. ♥♥

... 

#세무직가산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08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nb2000.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